Home > 자료실 > 이슈와 칼럼

이슈와 칼럼

이슈와 칼럼 장애 관련 공공기관 협의체 발족
2021-05-26 08:11:36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770
175.211.57.224

최혜영 의원 제안, ‘장애 관련 공공기관 협의체’ 발족

24일 첫 회의 “의제 논의”…“도출 과제 해결에 진력”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1-05-25 15:09:13
지난 24일 최혜영의원실에서 ‘장애 관련 공공기관 협의체’ 첫 회의를 가진 뒤 가진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최혜영의원실 ▲ 지난 24일 최혜영의원실에서 ‘장애 관련 공공기관 협의체’ 첫 회의를 가진 뒤 가진 기념촬영을 갖고 있다. ⓒ최혜영의원실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국회의원(보건복지위원회)이 제한한 ‘장애 관련 공공기관 협의체’가 지난 24일 발족, 최혜영의원실에서 첫 회의를 가졌다.

협의체는 최혜영 국회의원을 비롯해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조향현 이사장, 한국장애인개발원 최경숙 원장, 장애인기업종합지원센터 이상호 센터장,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으로 구성됐다.

첫 회의는 장애인 복지, 고용, 문화 체육 등의 지원 확대를 위해 각 공공기관과 국회가 협력해야 할 필요성을 공유하고 이를 위한 의제를 논의하는 자리였다.

우선 장애계 현황 및 협업 과제를 파악하기 위한 연속 발제와 기관 방문 일정이 논의됐다. 또 최초로 장애 관련 공공기관 협의체가 발족된 만큼, 이후 정례 회의를 통해 다양한 의제 발굴 및 구체적 이행 방안을 마련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최혜영 의원은 “장애 분야 공공기관의 장과 국회의원이 모두 모인 것은 전례가 없던 일이며 모두 장애인 당사자라 그 의미가 크다”며, “장애 현안의 해결을 위해 소통하고 힘을 모을 수 있는 장이 마련된 것에 큰 기대와 책무를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장애 정책은 단순히 보건복지부만의 일이 아니라 복지, 보건의료, 일자리, 교육, 문화, 체육, 주거 등 전 부처에 걸쳐 있는 만큼 관련 공공기관이 소통하는 자리가 매우 중요하고, 이 협의체는 그 중심에서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하며, “협의체에서 도출된 과제를 해결하기 위해 관련 부처와의 협의도 수시로 진행하겠다”고 덧붙였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