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료실 > 이슈와 칼럼

이슈와 칼럼

이슈와 칼럼 SNS 릴레이 장애인 응원 캠페인, 스타들도 응원 행렬
2020-06-08 15:13:52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287
175.211.77.222

SNS 릴레이 장애인 응원 캠페인, 스타들도 응원행렬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6-08 11:33:12
국민 참여형 SNS 릴레이 장애인 응원 캠페인 ‘우리, 여기, 함께’에 동참한 연예인 김정난, 간미연. ⓒ서울시 에이블포토로 보기▲ 국민 참여형 SNS 릴레이 장애인 응원 캠페인 ‘우리, 여기, 함께’에 동참한 연예인 김정난, 간미연. ⓒ서울시
서울시가 지난 1일 시작한 일반시민들도 마음껏 참여할 수 있는 국민 참여형 SNS 릴레이 장애인 응원 캠페인 ‘우리, 여기, 함께’에 연예인 등의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8일 시에 따르면 강경준, 장신영, 김정난, 엠블랙, 조덕현, 김혜리, 신현준, 간미연, 이보영, 송지효, 인교진, 소이현, 유다미, 홍경인 등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이 캠페인은 코로나19로 어쩔 수 없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유지해야 하는 현재, 캠페인 참여자들이 장애인들에게 “마음은 항상 서로 공존한다”는 의미의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다.

“우리, 여기, 함께”를 수어로 표현, 이를 동영상으로 촬영한 뒤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SNS에 ‘#장애인인식개선, #우리여기함께, #서울시 장애인복지정책’ 등 해시태그와 함께 게시하면 된다.

우리 사회의 구성원인 장애인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담고자 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수어 동영상 촬영을 통해 많은 이들과 소통하고 지인과 친구, 가족들에게도 챌린지 형태로 이어갈 수 있다.

조경익 서울시 장애인복지정책과장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장애인들을 위해 잊지 않고 SNS로 응원하는 시민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면서 “시는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기를 희망하면서 장애인 인식 개선 홍보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