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페이지 배경이미지

장애계NOW 장애계 단체 주요 이슈 및 기관공지 안내

이슈와 칼럼

이슈와 초점 롯데푸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푸드위드 개소
2020-06-02 14:56:11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108
175.211.77.222

롯데푸드, 자회사형 장애인표준사업장 ‘푸드위드’ 개소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6-02 09:10:35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롯데푸드(주)가 지난 1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푸드위드(주)’개소식을 개최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에이블포토로 보기▲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롯데푸드(주)가 지난 1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푸드위드(주)’개소식을 개최했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롯데푸드(주)가 지난 1일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설립한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푸드위드(주)’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공단 조종란 이사장, 롯데푸드(주) 조경수 대표이사 등 50여 명의 내외빈과 푸드위드(주)에 재직 중인 장애인 근로자 20여 명도 함께 참여해 푸드위드의 발전을 기원했다.

푸드위드(주)는 2019년 12월 공단과 롯데푸드(주)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설립 협약을 통해 설립되었으며, 20여 명의 장애인근로자를 채용해 어육 소시지류 제품의 포장작업을 운영한다.

공단 조종란 이사장은 “이번 롯데푸드의 ‘푸드위드’ 개소에 따라 롯데그룹에서 총 4개의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을 운영하게 됐다. 코로나19 등의 영향으로 기업들의 장애인고용에 대한 실천 노력이 부족한 가운데 ‘푸드위드’의 개소가 가지는 사회적 가치와 의미는 매우 남다르다”며 “우리 공단도 파트너로서 함께 하며 모든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회사형 장애인 표준사업장 제도는 기업이 장애인 고용 목적으로 일정한 요건을 잦춘 자회사를 설립할 경우 자회사에 고용한 장애인을 모회사 고용률에 산입해주는 제도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