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브페이지 배경이미지

장애계NOW 장애계 단체 주요 이슈 및 기관공지 안내

이슈와 칼럼

이슈와 초점 서울관광재단, 해변용 휠체어 등 대여 서비스
2020-06-02 14:55:22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54
175.211.77.222

서울관광재단, 해변용 휠체어 등 대여 서비스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20-06-01 11:19:43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는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동반자 등 관광약자를 대상으로 6월부터 여행용 보조기기 대여 서비스를 개시한다.ⓒ서울관광재단 에이블포토로 보기▲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는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동반자 등 관광약자를 대상으로 6월부터 여행용 보조기기 대여 서비스를 개시한다.ⓒ서울관광재단
서울관광재단과 서울시는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동반자 등 관광약자를 대상으로 6월부터 여행용 보조기기 대여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올해 시범적으로 대여하는 품목은 수전동 휠체어, 해변용 휠체어, 유아차, 경사로 등 12품목 24점이다.

해변용 휠체어는 반입수형으로 휠체어를 탄 채 물놀이를 즐길 수 있으며, 모래밭, 산악 지형 등 다양한 레저 활동에 사용할 수 있다.

경사로는 46cm부터 300cm까지 다양한 크기를 보유하고 있어 6cm부터 38cm 이하의 높낮이 차에도 문제없이 접근할 수 있다.

여행용 보조기기 대여 서비스는 서울다누림관광 홈페이지(www.seouldanurim.net)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용 대상은 장애인, 고령자, 영유아 동반자 등 관광약자 개인 및 관광약자 관련 비영리 기관·단체로, 소정의 보증금을 납부하면 품목 제한 없이 연간 10회, 1회당 최대 15일까지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운영 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로, 시범 운영을 거쳐 점진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 이용자 중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소정의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서울 지역의 경우 이용자의 편리를 위해 이용자가 원하는 장소에서 수령·반납할 수 있는 ‘찾아가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용 희망자는 홈페이지 예약 단계에서 수령 또는 반납을 희망하는 장소를 지정할 수 있다.

직접 보조기기 방문 수령·반납을 희망하는 경우, 서울시 용산구 소재 ‘서울다누림관광 여행용 보조기기 대여소’(070-8893-5472)를 방문하면 된다.

서울관광재단 이경재 시민관광팀장은 “지난 1월 재단에서 실시한 서울관광 불편사항 설문조사에 따르면 관광편의시설 부족(27.9%)이 1위로, 여행용 보조기기 대여 서비스 도입은 관광 편의시설 접근성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다”이라며 “특히 휠체어 사용자의 경우, 여행지에서 접근이 가능한 식당을 찾는 데 어려움이 있어 여행용 보조기기를 이용하면 방문할 수 있는 관광지와 관광편의시설의 선택의 폭이 늘어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보조기기 대여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서울다누림관광센터(1670-0880)로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