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료실 > 이슈와 칼럼

이슈와 칼럼

이슈와 칼럼 박능후 장관, 글로벌장애청소년 IT챌린지 참가자 격려
2019-11-26 11:31:27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350
175.211.77.222

박능후 장관, “글로벌장애청소년 IT챌린지” 참가자 격려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9-11-26 10:56:16
26일 오전 9시 부산 국립부경대학교 용당캠퍼스에서 열린 '글로벌장애청소년 IT챌린지' 현장에서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이 한 학생을 격려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에이블포토로 보기 26일 오전 9시 부산 국립부경대학교 용당캠퍼스에서 열린 '글로벌장애청소년 IT챌린지' 현장에서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이 한 학생을 격려하고 있다. ⓒ보건복지부
보건복지부 박능후 장관은 26일 오전 9시 부산 소재 국립부경대학교 용당캠퍼스 한미르관에서 열리고 있는 “글로벌장애청소년 IT챌린지”에 참가한 20개 국가 장애청소년 100여 명을 만나 격려했다.

글로벌장애청소년 IT챌린지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등 장애청소년들의 정보활용 능력 향상과 진학·취업 등 사회참여를 강화하기 위해 한국장애인재활협회와 ㈜LG가 함께 2011년부터 매년 아시아 각국을 순회하며 국제개발협력사업으로 진행하는 정보기술(IT) 축제다.

올해는 ‘2019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부대행사로 개최되며, 우리나라 외에도 아세안 8개국, 동북·중앙·서남아시아 9개국과 영국·에티오피아 장애청소년들까지 참가한다.

이날 박능후 장관은 글로벌장애청소년 IT챌린지 대회 운영 사무국을 방문해 자원봉사자와 행사 관계자를 격려했다. 이어 지난 “글로벌장애청소년IT챌린지” 대회 역사를 소개하는 ‘명예의 전당’을 찾아 아시아 각국을 순회하며 개최하고 있는 대회의 역사를 살펴봤다.

시각장애인을 위해 국토지리정보원에서 만든 ‘세계점자지도 홍보관’을 방문, 장애인들의 그림 작품도 관람했다.

박능후 장관은 환영사를 통해 “정보통신기술(ICT)의 발달로 청소년 여러분들이 보다 더 자유롭게 세상과 만나길 바라며, 미래의 IT선도자(리더)가 될 여러분들의 활약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5일 막을 올린 글로벌장애청소년 IT챌린지는 오는 29일까지 개인전과 단체전으로 치러지며, 시상식은 28일 오전 10시 진행된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권중훈 기자 (gwon@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