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성명서/보도자료

성명서/보도자료 [보도자료] 중증장애인 고용증대를 위한 효율화 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2016-06-03 10:02:32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1019
118.33.95.71

중증장애인 고용증대를 위한 추진연대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한국농아인협회,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한국신장장애인협회,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자료배포일

2016년 6월 1일

보도자료

 

중증장애인 고용증대를 위한 효율화 방안

정책토론회 개최

 

‘중증장애인 고용증대를 위한 추진연대(이하 중고연)’는 「중증장애인 고용증대를 위한 효율화 방안」을 주제로‘장애인 노동권관련 정책토론회’6월 8일(수) 오후 2시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개최한다.

‘중증장애인의 고용’은 장애인 고용의 화두여서 많은 시간과 에너지를 투자해 왔었지만 아직까지도 취업을 원하는 많은 중증장애인들이 실업상태에 있는 상황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중고연’은 중증장애인 고용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에 대해 우선 검토할 필요가 있어서 토론회를 준비하였다.

이번 토론회를 통해 직업재활사업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단점은 최소화하여, 중증장애인 고용증대를 위한 효율적인 방안을 찾아서 실천하고자 한다.

연속 시리즈 방식으로 개최되는 정책토론회 중 제1차 토론회인「중증장애인 고용증대를 위한 효율화 방안」은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의 지금까지 역사와 사업의 문제점을 집중 조명하여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발제는 김종인 (나사렛대학교 인간재활학과 교수), 토론은 이상춘 (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평생교육지원센터장), 이영정 (한국신장장애인협회 사무국장), 김성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취업지원부장), 김형완 (전 다운복지관 관장) 등이 함께 참여한다.

토론 결과를 중심으로 제2차 정책토론회의 방향과 주제를 재설정할 예정이며, 공동주최를 장애인단체, 장애인복지관, 직업재활시설 등으로 확대하여‘중증장애인 고용전략’의 전반적인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토론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할 경우 첨부된 보도자료의 참가신청서를 작성하여 팩스(02-784-3504)로 회신하면 된다.

 

상단으로 바로가기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