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료실 > 성명서/보도자료

성명서/보도자료

성명서/보도자료 [보도자료] 「중증장애인 고용증대를 위한 효율화 방안」 토론회 개최
2016-05-25 18:56:37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1857
118.33.95.71

중증장애인 고용증대를 위한 추진연대

자료배포일

2016년 5월 26일

 

보 도 자 료

 

「중증장애인 고용증대를 위한 효율화 방안」 토론회 개최

 

오는 6월 8일(수) 오후 2시, ‘중증장애인 고용증대를 위한 추진연대(이하 중고연)’에서는 「중증장애인 고용증대를 위한 효율화 방안」을 주제로 ‘장애인 노동권관련 정책토론회’를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개최한다.

 

토론회는 중증장애인의 직업재활 서비스를 제공하는 수행기관의 환경적 문제점을 파악하고 이를 최소화 하여, 중증장애인의 고용 증대를 위한 효율적인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본 토론회를 개최한다.

1차로 개최되는 「중증장애인 고용증대를 위한 효율화 방안」 토론회는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의 연혁을 다루고, 꾸준하게 문제점으로 지적 된 사업예산, 수행인력, 업무관리시스템, 평가체계의 문제점을 집중 조명하여 점검하고 개선방안을 강구하고자 한다.

발제에는 김종인 교수(나사렛대학교 인간재활학과), 토론자에 김형완 관장(전 다운복지관), 김성철 취업지원부장(한국장애인고용공단), 중증장애인직업재활지원사업 수행인력인 이상춘 평생교육지원센터장(서울시립남부장애인종합복지관), 이영정 사무국장(한국신장장애인협회)의 열띤 토론이 함께 이루어 질 예정이다.

본 토론회는 연속 시리즈로 2차 정책토론회도 개최 할 예정이며, 2차 정책토론회에는 장애인단체, 복지관 등으로 확대하여 ‘중증장애인 고용전략’의 전반적인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중심으로 토론회를 개최하고자 한다.

 

일시: 2016년 6월 8일(수) 14:00~16:00

장소: 이룸센터 이룸홀(지하1층)

공동주최: 장애우권익문제연구소, 한국농아인협회,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한국신장장애인협회,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장애인복지관협회,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주관: 중증장애인 고용증대를 위한 추진연대

 

토론회 문의는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고용지원팀 이다희 간사(02-831-0293)에게 하면 된다.

 

중증장애인 고용증대를 위한 추진연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