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성명서/보도자료

성명서/보도자료 [보도자료]제8차 유엔장애인권리협약 당사국 회의’ 한국장애인단체대표단 출국
2015-06-08 13:04:50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1011
175.193.223.17

장총련 로고-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Since1996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자료배포일

2015년 6월 8일

매 수

총 2 매

TEL

02-784-3501~3

FAX

02-784-3504

Homepage

http://www.kofod.or.kr

E-mail

kofod@kofod.or.kr

 

보도자료


‘제8차 유엔장애인권리협약 당사국 회의’
한국장애인단체대표단 출국

 

제8차 유엔장애인권리협약 당사국 회의에 참여하는 한국 장애인단체 대표단이 8일 아침 출국했다. 이번 당사국 회의는 9일부터 11일까지 뉴욕에 있는 UN본부에서 개최된다.

한국 대표단과 UN한국대표부는 10일 점심 시간에 “접근가능한 정보통신 기술과 편의증진을 통해 어메니티 소사이어티(Amenity Society) 건설을 향한 지속가능한 개발전략”이란 주제로 사이드 이벤트를 개최한다. 그리고 국제장애연대(IDA), UN인권고등판무관(OHCHR), 아태장애인연합(AP-DPO United), RI, 웹와치(주),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이 행사를 후원한다.

행사가 시작되면 오준 UN대사의 인사말에 이어 오드리 웹슨 안티구아 바부다 대사, 안트 홀트 세계시각장애인연합(WBU) 회장이 주제 발표를 한다. 국내 참여자 중에는 이범재 웹와치(주) 대표, 정영만 한국근육장애인협회장, 유명화 한국장애인재활협회 사무총장, 홍현근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국장이 발표한다.

이번 회의에 참여하기 위해 한국 대표단은 2달 동안 세미나와 대책회의를 가졌고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대표단 선언문을 미리 작성하였다.

출국에 앞서 유영희 대표단장은 “한국의 장애인단체 대표단답게 우리의 목소리를 힘껏 내고 돌아오겠다”며 결의를 밝혔다. 한편, 대표단 활동의 실무를 총괄하는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의 안진환 상임대표는 “이번 대표단 구성을 계기로 한국 장애 당사자들의 국제협력사업 역량이 강화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 또 “앞으로도 장총련은 아시아 지역을 비롯하여 국제사회에서 한국의 위상에 걸맞게 주도적으로 개발 및 협력 사업에 참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제8차 유엔장애인권리협약 당사국회의 한국장애인대표단

상단으로 바로가기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