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성명서/보도자료

성명서/보도자료 [보도자료]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강서운전면허시험장과 MOU 체결
2014-04-02 09:50:46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1955
183.96.198.157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자료배포일

2014년 4월 2일

매 수

총 2 매

TEL

02-784-3501~3

FAX

02-784-3504

Homepage

http://www.kofod.or.kr

E-mail

kofod@kofod.or.kr

 

보도자료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강서운전면허시험장과 MOU 체결                           

장애인의 운전면허취득을 위한 원스톱 교육 실시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는 1일 강서운전면허시험장과 장애인들의 운전면허 취득지원을 위한 '장애인 운전면허취득 체험 캠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운전면허 취득 체험 캠프는 운전면허 취득을 위하여 학과교육 및 기능교육을 2일에 걸쳐 캠프형식으로 교육해주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 내용을 살펴보면, 도로교통법 및 PC학과 교육 → 기능체험교육 → 시험(연습면허발급) → 도로주행 참관인 탑승 → 시뮬레이터카 연습 순으로 교육을 진행된다. 또한, 강서운전면허시험장과 국립재활원(장애인운전지원과 02-901-1553)의 MOU를 통해 도로주행까지 원스톱으로 교육을 받을 수 있다.

학과 및 기능시험 합격과 연습면허 발급시까지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여 운전면허취득에 어려움을 느끼는 장애인들에게 운전면허 취득의 기회를 제공을 통해 장애인들의 이동권 보장 및 사회활동 활성화의 기반이 될 것으로 판단된다.

강서운전면허시험장 황덕규 시험장장은 “운전면허취득 3000천만명 시대에 운전면허는 이미 국민자격증이 되었지만 사회적 약자에게 운전면허 취득은 좀 더 특별한 의미를 갖는다. 합격한 참가자들에게 면허 취득은 사회생활에 자신감을 불러일으키고 삶의 희망을 얻는 기회였다”고 말했다. 강서운전면허 시험장은 이 희망을 전하는 보람찬 사업을 업무협약을 통해 더욱더 활발히 진행해 나갈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김완배 상임대표는 “이번 협약을 통해 향후 두 기관의 지속적인 상호협력이 이루어져 장애인들의 이동권 보장을 위한 최선의 결과를 도출했으면 한다”고 말하며 장애인을 대변하는 당사자 단체로써 장애인들을 위해 역할을 충실히 수행할 것이라고 의견을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속적인 상호협력이 이루어져 장애인들의 이동권 확대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운전면허 취득 체험 캠프에 참여를 희망한다면 02-784-3501로 전화하면 된다.

 

장총련과 강서운전면허시험장 업무협약식 후 기념 촬영 모습

▲ 장총련과 강서운전면허시험장 업무협약식 후 기념 촬영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상단으로 바로가기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