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료실 > 성명서/보도자료

성명서/보도자료

성명서/보도자료 [보도자료]2013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 시상식 개최
2013-11-27 14:40:00
관리자 조회수 2775
222.110.115.232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장총련 로고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자료배포일

20131127

매 수

2

TEL

02-784-3501

FAX

02-784-3504

Homepage

http://www.kofod.or.kr

E-mail

kofod@kofod.or.kr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한국교통장애인협회 한국산재장애인협회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한국장애인인권포럼 한국근육장애인협회 한국청각장애인협회

 

보 도 자 료

2013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 시상식 개최

 

일시 : 2013123() 11~12시 장소 : 이룸센터 누리홀(지하1)

주최 :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후원 : 보건복지부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에서는 오늘 123() 세계장애인의 날을 맞이하여 2013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시상식을 개최하여 총5명에게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여한다.

 

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은 장애인의 인권향성과 진정한 사회통합, 권익옹호를 위해 활동한 활동가를 대상으로 선정하여 시상해왔으며 2006년부터 시작하여 올해 8회를 맞이하며 특히 2008년부터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으로 수여되었다.

 

2013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 수상자는 최현기(충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 소장) 고현수(제주장애인인권포럼 대표) 강용순(한국산재장애인협회 경남회장) 권영수(한국척수협회경북협회 대리) 이진경(한국여성장애인연합 간사)으로 각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상금을 수여받는다.

 

최현기 수상자는 충북장애인자립생활센터소장으로 장애인들이 스스로의 권리를 찾아 사회의 당당한 주체자로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장애인인권운동을 위해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고현수 수상자는 지역사회 중증장애인이 사회구성원으로서 살아갈 수 있는 자립생활환경조성 및 장애인복지정책을 개발 제도화 등 장애인당사자로서 장애인의 생활안정 및 문화생활의 향상, 궁극적으로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에 기초한 복지향상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강용순 수상자는 산재장애인들의 고통과 아픔을 함께하며 산재장애인의 권익옹호와 복지증진을 위해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선정되었다.

 

권영수 수상자는 지체1급 하반신마비 중증장애인 이지만 장애인도 직업과 스포츠 등 중증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더불어 함께 잘사는 사회 만들기에 크게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진경 수상자는 아?태 지역 장애인단체 네트워크 형성 및 이를 바탕으로 한 장애인당사자단체들의 연합인 아태장애인연합(AP-DPO United) 출범에 기여하였으며 장애인당사자단체의 국제적인 연대와 관계형성에 중심역할을 하는 등 공로가 인정되어 선정되었다.

 

이상 5명의 수상자는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장애인의 인권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과 자기 개발을 통해 많은 장애인들에게 모범이 되고, 이번 수상을 통해 향후 보다 많은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장총련은 매년 장애인복지대상 시상을 통해 장애인 활동가들을 격려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하여 장애인의 인권 향상과 완전한 사회 통합을 위한 초석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