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료실 > 성명서/보도자료

성명서/보도자료

성명서/보도자료 [보도자료]장애인차별금지법상의 웹접근성 보장 방안
2013-01-16 17:03:00
관리자 조회수 7072
175.193.223.206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장총련 로고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자료배포일

2013116

매 수

2매

TEL

02-784-3501

FAX

02-784-3504

Homepage

http://www.kofod.or.kr

E-mail

kofod@kofod.or.kr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한국교통장애인협회 한국산재장애인협회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한국장애인인권포럼 한국저신장장애인연합회 한국근육장애인협회 한국청각장애인협회

 

보 도 자 료

 

오는 4, () 법인 웹 접근성 보장 의무 시행!

- 22, 장차법 상의 웹 접근성 보장 방안 세미나 열려 -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상임대표 김완배)는 오는 22일 오후 2시 이룸센터 이룸홀에서 장애인차별금지법상의 웹 접근성 보장 방안 세미나를 개최한다.

 

20134월부터 장애인차별금지법이 전면 시행되어 웹 접근성 준수가 의무화됨에 따라 공공기관, 교육기관을 비롯하여 모든 법인이 해당되며, 금융권 및 항공사 등, 사용자에게 웹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 사이트가 주요대상이 된다.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과 블루그리드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는 법인(기업) 담당자 또는 웹 사이트 관리자 및 개발자, 기획 및 디자이너 등 웹 접근성 구축에 관심을 가진 관련 관계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웹 접근성에 대한 이해를 돕고, 웹 접근성 구축과 제작에 대한 정보 제공 및 홍보와 웹 접근성 개발을 위한 대책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세미나는 장총련 서인환 사무총장이 웹 접근성의 법적 근거와 개정 방안을 주제로 발표를 하며,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김진원 팀장이 실제 사용자 진단에 의한 금융권 실태조사, 블루그리드 웹접근성연구소 심재호 팀장이 스크립트 사용에 따른 웹 접근성 확보방안을 주제로 발표한다. 이어 해운대자립생활센터 이상훈 자립생활지원팀장이 사례로 본 금융기관 웹 접근성”, 한국정보화진흥원 현준호 수석연구원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접근성 지침을 주제로 발표한다.

 

오는 21일까지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www.wa.or.kr

)블루그리드 홈페이지 (

http://www.bluegrid.kr/wa/

) 또는 장총련 홈페이지(www.kofod.or.kr)에서 사전 접수를 할 수 있으며,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와 한국웹접근성인증평가원, 블루그리드는 장애인의 정보접근권이 보장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것이며, 이번 세미나를 계기로 국내 웹 접근성 수준 향상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