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성명서/보도자료

성명서/보도자료 [보도자료]2011장애인대회 장애인복지대상시상식
2011-11-28 14:04:00
관리자 조회수 1980
218.144.167.58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장총련 로고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자료배포일

2011 11 28

2

TEL

02-784-3501~2

FAX

02-784-3504

Homepage

http://www.kofod.or.kr

e-mail

kofod@kofod.or.kr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한국교통장애인협회 한국산재노동자협회 한국DPI 내일을여는멋진여성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한국장애인인권포럼 한국저신장장애인연합회 한국근육장애인협회


 

 

 

2011 장애인대회 및 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 시상식 개최

수상자 5명에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여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는 오는 12월 2일(금) ‘2011장애인대회’를 여성프라자(대방동) 국제회의장(1층)에서 개최, 총 5명에게 장애인복지대상을 수여한다. 장애인복지대상은 장총련이 2006년부터 장애인의 인권향상과 진정한 사회 통합, 권익옹호를 위해 활동한 활동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선정하여 수상해 왔으며, 2008년 제3회부터는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으로 수여되었고 올해로 6회를 맞이하였다.

 

올해의 장애인복지대상 수상자는 김성은(서울시 중구길벗IL소장), 김미랑(강원장애인연맹회장), 주숙자(광주우리이웃IL소장), 백춘웅(장애인복지회평택지회장), 유길상(부산해운대IL활동가)로 각각 보건복지부장관 표창과 상금을 수여받는다.

 

김성은 수상자는 장애인복지법개정운동, 장애인차별금지법의 제정에 맞추어 ‘함께하는UD실천연대’, 장애인조례제개정운동 등 장애인이 살기에 불편한 법과 제도, 사회적 환경을 개선하는데 노력하여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김미랑 수상자는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편견과 차별을 제거하기 위한 인권교육 활동 지역 시민사회단체와의 적극적인 교류 및 연대를 통해 장애인 문제 해결을 위한 기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주숙자 수상자는 우리나라 최초로 장애인자립생활센터를 설립하여 중증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주체자로 살 수 있도록 하는 지원정책과,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만들기 등 장애인에 대한 사회인식개선 및 사회참여와 기회균등, 차별을 개선하는데 있어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백춘웅 수상자는 취약계층과 소외되고 불이익 받은 장애인들의 인권 및 권익옹호와 복지증진을 위해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유길상 수상자는 당뇨로 인한 시각장애와 신장장애에도 불구하고 중증장애를 극복하고 모니터링, 인식개선 사업, 중증장애인 오카리나팀인 \'소나기(소리를 나누는 기쁨)의 단원으로 장애인 문화예술 활동 등 지역사회내의 장애인에 대한 권익옹호 및 인식개선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선정되었다.

 

이상 5명의 수상자는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장애인의 인권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과 자기 개발을 통해 많은 장애인들에게 모범이 되고, 이번 수상을 통해 향후 보다 많은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장총련은 매년 장애인복지대상 수상을 통해 장애인 활동가들을 격려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하여 장애인의 인권 향상과 완전한 사회 통합을 위한 초석을 닦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행 사 개 요

 

 

 

 

상단으로 바로가기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