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료실 > 성명서/보도자료

성명서/보도자료

성명서/보도자료 [보도자료] 장총련, 한국정보화진흥원과 장애인 정보격차해소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
2009-09-15 15:42:00
관리자 조회수 3099
118.33.95.102

 

장총련 로고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자료배포일

2009년 9월15일

매 수

총 2 매

TEL

02-784-3501~2

FAX

02-784-3504

Homepage

http://www.kofod.or.kr

e-mail

kofod@kofod.or.kr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한국교통장애인협회 한국산재노동자협회 한국DPI,

내일을여는멋진여성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한국장애인인권포럼

 

보 도 자 료

 

장총련, 한국정보화진흥원과

장애인 정보격차해소를 위한 양해각서 체결

- 장애인 정보화격차헤소 및 웹접근성 제고를 위한 상호협력 약속 -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상임대표 채종걸)와 한국정보화진흥원(원장 김성태)은 지난 14일, 장애인 정보격차해소를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식에서 상호 협력과 공동 노력을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에 서명하였다.

 

이날 체결식에는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 채종걸 상임대표와 한국정보화진흥원(이하 진흥원) 김성태 원장이 참석하여 장애인 정보격차해소 양해각서를 교환하고 향후 장애인 관련 각종 정보화사업에 공동으로 노력할 것을 약속하였다. 양해각서에는 양 단체가 장애인 정보격차해소를 위한 상호협력, 장애인 웹접근성 제고를 위한 상호 협력, 장애인의 정보 활용 능력 향상을 위한 상호 협력,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김성태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향후 진흥원이 사회 통합을 위한 중요한 역할을 하기 위하여 장총련과의 협력이 매우 중요하며 이를 통해 장애인의 입장을 반영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진흥원의 입장을 표명하였고, 이에 대해 채종걸 대표는 “그동안의 정책이 장애인 당사자의 입장을 반영하지 못해 예산의 낭비는 물론 실효성 없는 정책들이 남발되었으나, 이제 진흥원과의 협력을 통해 장애인에게 가장 필요한 정보환경을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양 단체는 향후 양해각서의 내용에 따라 긴밀한 협조를 통해 장애인의 정보화 환경을 개선하고 향후 변화하는 정보사회에 장애인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관심이 고조되고 있는 웹접근성에 대한 문제와 장애인차별금지법에 명시된 정보접근권을 확보하기 위해 세부적인 협력 내용의 빠른 시일내에 조율하고 실천에 옮기기로 하였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