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성명서/보도자료

성명서/보도자료 [보도자료] 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 시상식
2008-12-11 17:11:00
관리자 조회수 2422
210.121.220.234

 

장총련 로고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자료배포일

2008년 12월 11일

매 수

총 2 매

TEL

02-784-3501~2

FAX

02-784-3504

Homepage

http://www.kofod.or.kr

e-mail

kofod@kofod.or.kr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한국교통장애인협회 한국산재노동자협회 한국DPI,

내일을여는멋진여성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한국장애인인권포럼

 

보 도 자 료

 

2008 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 시상식

보건복지가족부장관 표창장 5명에게 수여

 

일 시 : 2008년 12월 12일 오후 5시

장 소 : 백범기념관 컨벤션홀

주 최 :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후 원 : 보건복지가족부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는 2008 장애인복지대상 활동가상 시상식을 12일 오후 5시 백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장애인복지대상은 장총련이 매년 장애인의 인권향상과 권익옹호를 위해 활동한 활동가 및 단체를 대상으로 선정하여 수상해왔으며, 제3회를 맞이하는 올해는 보건복지가족부장관 표창으로 수여된다.

 

올해 활동가상은 총 5명이 선정되었으며 수상자는 강민수(한국지체장애인협회 기획조정실장), 신벽향(한국교통장애인협회 실장), 위문숙(서울DPI 회장), 이안중(서울지체장애인협회 양천구지회장), 현근식(한국장애인인권포럼 모니터링센터 팀장)이 각각 표창장을 받는다.

 

강민수 수상자는 장애인 활동가로서 장애인차별금지법 제정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으며 장애인고용활성화 활동, 장애인이동권 확보를 위한 활동, 장애인참정권 확보 활동, 장애인체육 활성화 등의 활동에 기여한 공로가 인정되어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신벽향 수상자는 장애인 당사자로서 1990년 1월부터 한국교통장애인협회에 근무하며 교통사고예방 및 장애인복지증진을 위하여 힘쓰고 있다.

 

위문숙 수상자는 책임감있고 헌신적인 투쟁활동으로 장애인활동가들에게 모범이 되고 장애인청년학교를 통해 신진장애인활동가의 양성과 당사자주의 이념전파, 유니버셜디자인등 장애계에 새로운 개념을 전파하는 데 힘써 장애인운동의 다양성과 장애인운동 활동가의 재생산에 기여한 바가 크다.

 

이안중 수상자는 88년 장애인복지법개정, 89년 장애인고용촉진법제정을 위해 노력했으며, 장애인이동권해결을 위한 활동을 통해 편의증진법제정, 저상버스, 장애인콜택시의 도입에 공헌했고 장애인차별금지법제정과 장애인권리협약을 만드는데 헌신하는 등 장애인의 권리증진에 노력하였다.

 

현근식 수상자는 자신의 어려운 신체적 장애를 극복하고, 헌신적인 봉사정신과 투철한 사명감으로 장애인의 복지증진 권익옹호에 기여하여 타의 모범이 되었기에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이상 5명의 수상자는 모두 장애인 당사자로서 각자 자신의 분야에서 장애인의 인권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과 자기개발을 통해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사람들로서 많은 장애인들에게 모범이 되고 있으며 앞으로도 많은 활동이 기대되는 인재로서 이번 수상을 통해 앞으로도 보다 많은 활동을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장총련은 매년 장애인복지대상 수상을 통해 장애인 활동가들을 격려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독려하여 장애인의 인권 향상과 완전을 사회 통합을 위힌 초석을 닦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상단으로 바로가기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