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성명서/보도자료

성명서/보도자료 [보도자료] 2008년 신년하례회 및 상임대표 이취임식
2008-01-07 09:03:00
관리자 조회수 2810
210.101.90.141
 

장총련 제6대 상임대표 박덕경회장 취임

7일(월) 상임대표 이⋅취임식 열려

 

 

                일  시 : 2008년 1월 7일 (월) 오후 3시

                장  소 : 국민일보 CCMM빌딩 1층 코스모홀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는 4일(금) 2008 정기총회를 통해 한국지체장애인협회 박덕경 회장을 제6대 상임대표로 선출했다. 장총련은 이날 정기총회에서 박덕경 상임대표의 취임 외에 새로운 이사로 「내일을여는멋진여성」의 허혜숙 회장과 신란아 경기도협회장을 새로운 이사로 선출했다.

 

 

  박덕경 신임 상임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싸움과 반목이 좋은 것은 아니지만 옳지않은 것을 위해 물러서는 것 또한 좋은 것이 아니다. 장애인 당사자주의는 물러설 수 없는 매우 중요한 이념이며 앞으로 이 이념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박덕경 회장이 상임대표로 선출됨에 따라 장총련은 오는 7일 월요일 오후 3시 국민일보 CCMM빌딩 1층 코스모홀에서 2008년 신년하례회와 함께 상임대표 이⋅취임식을 거행한다.  장총련은 새로운 상임대표의 취임과 함께 변화하는 장애인복지 환경과 국제 협력 등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장애인 당사자의 인권향상과 권익옹호를 위하여 진일보한 행보를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장총련은 이번 신년하례회와 상임대표 이⋅취임식을 전 장애계의 협력과 장애인 당사자의 목소리가 담긴 정책의 실현을 촉구하는 자리로 마련할 계획이다. 이는 그동안 많은 노력에도 불구하고 제자리에서 답보하고 있는 각종 장애인 관련 정책에 대한 보다 능동적인 대처를 요구하고자 함이며 이를 위해 장애인계 전체가 함깨 논의하고 협력하고자 하는 의지의 표명이다.

 

 

  7일 행사는 정⋅관계 인사, 학계 및 장애인단체장 등 내외 귀빈과 장애인 활동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상단으로 바로가기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