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료실 > 성명서/보도자료

성명서/보도자료

성명서/보도자료 [보도자료] 7월 30일 교육감 선거 관련 질의서 답변 내용
2008-07-25 19:50:00
관리자 조회수 3437
210.121.220.234

 

보도자료

 

서울시 교육감 후보들의 특수교육 관련 공약

장총련 공개질의서에 대한 각 후보들의 답변

 
 
 

7월 30일 선거사상 첫 직선으로 서울시 교육감 선거가 있습니다.

그리하여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에서는 각 후보들에게 공개 질의서를 보내 그들의 특수교육에 대한 정책 공약을 물어보았습니다.

공정택 후보, 이영만 후보, 이인규 후보, 박장옥 후보가 답변을 보내왔습니다.

별첨 자료는 각 후보들의 답변입니다. 순서는 기호 순이며 항목별로 답변한 후보도 있고 포괄적으로 답변한 후보도 있습니다. 여러 차례 답변을 요구하였지만 두 후보들은 끝내 답변서를 보내지 않았습니다.

 

한국장애인 단체총연합회에서는 서울시 교육감 선거에 모든 장애인들이 투표에 참여하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특히 평일선거라 투표율이 저조할 것이라 예상되며, 이런 때일수록 장애인의 표가 힘을 발휘할 것입니다. 각 후보들의 공식적인 공약들은 선거관리위원회 홈페이지나 장총련 홈페이지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에서는 네 후보의 답변을 여러 전문가와 함께 논의하여 의견을 달았으며, 공정택 후보가 조금 더 구체적이라 판단하였습니다. 이인규 후보는 최근 정책자료는 많이 참고하였으나, 의지력은 조금 약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이영만 후보는 구체성이 없거나 질문과는 다른 답변이 다소 있었으나, 학습 도우미에 대한 실천 의지는 매우 강한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정책 순위로는 공정택, 이인규, 이영만의 순으로 정하였으나 특정 후보만을 지지하지는 않기로 하였습니다. 응답해 주신 네 분께 대단히 감사를 드립니다. 종합 의견으로 네 분에 대한 지지를 보내지만, 특별히 지지 성명서의 발표는 하지 않기로 하였으며, 단지 자료를 홈페이지와 언론사에 공개하기로 하였습니다.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지체장애인협회 한국교통장애인협회 한국산재노동자협회 한국DPI,

내일을여는멋진여성 한국장애인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 한국장애인인권포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