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성명서/보도자료 [보도자료]장총련, 제3대 상임대표 한국DPI회장 이익섭 선출
2005-11-17 11:16:00
관리자 조회수 2729
218.152.204.215
사)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정기총회 제3대 상임대표 한국DPI회장 이익섭 선출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이하 '장총련')는 12월 23일(목) 국민일보 코스모스홀에서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제3대 상임대표로 이익섭 (現한국DPI회장)을 선출했다. 장총련은 이번 상임대표 선출 및 임원진 확대를 계기로 장총련의 내실을 대폭 강화하고 장애인당자자주의의 정체성을 확립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날 이익섭 회장은 장총련의 사업을 전략성, 혁신성, 선도성의 3가지요인으로 평가하고 이듬 해 사업의 타산지석 (他山之石)으로 삼겠다고 언급했다. 또한, 앞으로 장애인당사자주의에 입각한 사업실행으로 정체성을 확립해 나갈 것이며, 장애인운동을 복지가 아닌 권리를 찾아나가는 운동으로 분야별로 차별화하고, 장총련이 사회변화의 중심적인 역할로 변환하겠다는 사업비젼을 제시했다. 마지막으로 이익섭 상임대표는 우리 사회에서 장애인 10%는 결코 작은 숫자가 아니며 더 이상 소수자 (minority)가 아니라는 것을 명심하고 힘을 모아서 장애가 세대를 건너서 연속성을 가지도록 해야 한다. 이를 위하여 장애의 고유성, 다양성 등을 축제의 분위기로 이끌어 사회와 견제하여 투영시키고, 만일 이것을 받아들이지 않을 때에는 투쟁도 감수하여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으로 새로 선출된 이익섭 상임대표를 비롯한 회원 모두는 상기된 비젼들을 함께 바라보며 새로운 장애패러다임을 확산해 나갈 것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상단으로 바로가기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