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공지사항

공지사항 [토론회개최]장애인보장구 건강보험급여 현실화 방안 마련 토론회
2014-05-09 15:47:10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2787
183.96.198.157

장애인보장구 건강보험급여 현실화 방안 마련 토론회

토론자 전체사진

                                                                ▲ 토론자 전체사진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는 5월 8일 목요일 오후 2시 여의도 이룸센터에서 한국자립생활센터총연합회(이하 한자연), 오제세 국회보건복지위원장, 장애인보장구건강보험급여현실화추진연대(이하 장애인보장구추진연대)와 함께 장애인보장구 건강보험급여 현실화 방안 마련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가 시작되기 1시간 전 장애인보장구추진연대는 국회 앞에서 장애인보장구건강보험급여 실태조사 발표 및 현실화 촉구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날 기자회견에서 보험급여의 현실화를 염원하는 많은 장애인들이 참석해 목소리를 높였다.

이날 토론회의 좌장으로 성공회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용득 교수가, 발제자로는 목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김동기 교수가 맡아 ‘장애인보장구 보험급여 실태 및 현실화 방안’을 주제로 의견을 개진했다.

토론으로 장애인보장구추진연대위원장 황백남 소장의 ‘장애인 생활로 본 장애인보장구 보험급여 기준’,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이찬우 사무총장의 ‘예방차원의 보장구 급여체계전환 필요’, 분당서울대병원 재활의학과 신형익 부교수의 ‘휠체어보장구의 의료적인 측면’, 울산보조기구서비스지원센터 김종훈 센터장의 ‘장애인보조기구 유지관리 서비스 전달체계’를 주제로 토론이 이어졌다.

마지막으로 보건복지부 보험급여과 서정현 사무관의 장애인보장구 보험급여에 대해 현실적인 답변이 있었다.

이날 토론회를 통해 장애인보장구 보험급여의 현실을 꼬집고, 앞으로 보험급여의 개선에 대한 여러가지 대안을 들을 수 있었다.  복지부 사무관을 통해 보장구 보험급여에 대한 문제점을 현재 국가도 인식하고 있고 개선되어야 할 필요성에 동감하고 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었다. 복지부는 올해 연구용역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절차적 단계를 통해 현실적인 보험급여를 마련할 것을 약속했다.

 

 ▶ 더 많은 사진을 보고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kofod.or.kr/bbs_shop/read.htm?board_code=sub3_3&idx=41941

상단으로 바로가기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