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공지사항

공지사항 [MOU체결]장애인의 지식재산권 창출 및 보호 지원을 위한 MOU 체결
2014-04-09 09:30:33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1908
183.96.198.157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와 MOU 체결

 

장총련과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업무협약식 후 기념 촬영

 ▲ 장총련과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 업무협약식 후 기념 촬영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이하 장총련)는 8일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와 장애인들의 지식재산권 창출 및 보호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지식재산보호협회는 2005년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를 개소하여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의 발명 및 지식재산권에 대한 권익 보호 및 창출 기반 확대를 위해 무료 변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서비스 내용을 살펴보면, 특허, 실용실안, 디자인, 상표 등 지식재산권과 관련하여 방문자전화, 온라인, 전자우편, 서신상담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상담을 실시하고 있으며, 변리서비스에 쉽게 접근하기 어려운 지역에 계신 분들을 위해 총 14개 지역(제주, 순천, 목포, 진주, 부산, 대구, 포항, 서산, 청주, 충주, 태백, 광주, 구미, 춘천)의 지역지식재산센터을 통해 지역순회상담을 진행한다. 또한, 원거리 거주 또는 장애로 인해 방문이 어려운 분들을 대상으로 Skype를 통해 온라인 화상상담 서비스를 실시하여 편의를 보장한다.

이외에도 명세서 등 출원관련 서류 작성 지원과 지식재산권을 보유한 사회적 약자가 지식재산권을 침해당한 경우 심판?심결취소소송 대리지원 및 민사소송비용을 지원한다. 지식재산권에 관련된 분쟁이 발생할 경우 분쟁 조정 지원을 하고 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지속적인 상호협력을 통해 장애인들의 지식재산권 창출 및 보호를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지식재산권에 관련된 문의사항이나 직접적인 침해를 당했다면 공익변리사 특허상담센터를 통해 무료변리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전화: 02-6006-4300, 홈페이지: http://www.kipra.or.kr)

 

상단으로 바로가기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