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공지사항

공지사항 [토론회개최] 의료소외계층의 원격의료 도입 모색을 위한 토론회 개최
2014-02-20 14:57:30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2056
222.110.115.232

의료소외계층의 원격의료 도입 모색을 위한 토론회

 

토론자 전체사진

 

 

 

 

 

 

 

 

 

 

 

▲ 토론자 전체사진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국회의원 김정록과 공동으로 2월 17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의료소외계층의 원격의료 도입 모색을 위한 토론회를 개최했다. 토론회의 주제인 원격의료는 지난 해 10월 29일 복지부가 입법예고하여 원격의료의 대상자뿐만 아니라 사회적으로 크게 이슈화되었다. 그 이유에는 원격의료가 의료 민영화의 시발점이 될 것이라는 우려의 목소리 등 여러 문제점을 들 수 있다. 원격의료 도입에 대해 긍정적인 입장인 개인•단체들과 부정적인 입장을 표명하고 있는 개인•단체들의 의견이 분분한 가운데 장애계 및 관련단체와 보건복지부 관계자를 통해 정부의 입장을 들어보는 등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원격의료의 방향성 제시와 우리나라 실정에 맞는 원격의료 도입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고자 하였다.

이 날 토론회 좌장으로는 나사렛대학교 김종인 부총장이 위촉되어 토론회를 진행하였고, 한국장애인재단 서인환 사무총장의 “원격의료 도입의 의료서비스 확대 방안”발제에 이어 보건복지부 보건의료정책과 이창준 과장의 “동네의료 중심 의사-환자 간 원격의료 도입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어졌다.

자유토론으로는 한국병원경영연구원 정석훈 책임연구원, 한국지체장애인협회 김영근 기획정책국장, 한국척수장애인협회 이찬우 사무총장, 한국장애인연맹(DPI) 이영석 사무총장, 한국환자단체연합회 안기종 회장이 원격의료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 더 많은 사진을 보고싶으시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http://www.kofod.or.kr/bbs_shop/read.htm?board_code=sub3_3&idx=41226

댓글 1개

상단으로 바로가기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