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2013 사업주 간담회 '직업재활 수행기관을 소개합니다' 개최
2013-02-15 11:34:00
관리자 조회수 6043
222.110.115.227

[행사 개요]
 - 일  시
: 2012년 2월 22일(금) 14:00~
 - 장  소 : 서울시립 영등포장애인복지관 1층 소강당(룸비니홀)
 - 대  상 : 장애인 고용 또는 잠재고용 사업체 40여 곳
 - 공동주최기관 :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강서뇌성마비복지관
                            에덴장애인복지관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한국장애인중심기업협회
                            한국장애인부모회
                            한국지적장애인복지협회
                            한국지체장애인협회



사단법인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직업재활팀에서는 서울지역 직업재활 네트워크 유관 기관 10곳과 공동 주관하여 오는 2013년 2월 22일(금)에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1층 소강당(룸비니홀)에서 장애인 고용 또는 잠재고용 사업체 사업주를 모시고 장애인 고용 기업 및 지원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2013년 변경된 장애인 고용제도에 대해 공유하며, 정책을 제언하는 토론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본 기관은 2010년부터 올해까지 2년에 걸쳐 유관기관 연계사업으로 사업주 간담회 및 취업박람회를 개최한 바 있으며, '2013 직업재활 네트워크 사업주 간담회'는 서울지역 직업재활 네트워크 수행기관 총 10기관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서울시립영등포장애인복지관, 강서뇌성마비복지관, 에덴장애인복지관, 한국뇌병변장애인인권협회, 한국장애인정보화협회, 한국장애인중심기업협회, 한국장애인부모회, 한국지적장애인복지협회, 한국지체장애인협회)이 올해 초부터 실무자 간담회를 2차례 실시하여 사업기획 및 홍보, 강사섭외 등 주요업무분장을 통해 함께 준비하여 본 행사를 공동주관하게 되었습니다.

본 행사에는 현재 장애인을 고용하고 있거나 고용할 계획에 있는 사업체의 사업주 및 인사담당자 40여명(기관별 4개 사업체 참여)과 기관실무자 20여명이 참여하여 다양한 장애인 고용정보를 공유하고 함께 소통하는 자리를 만들 예정입니다.

먼저 '직업재활 수행기관을 소개합니다!'라는 내용으로 본 행사를 공동주관한 10기관의 기관소개 및 기관별 제공하고 있는 직업재활 서비스를 안내할 예정입니다. 이후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서인환 사무총장이 '장애인 고용 기업(사회적기업, 표준 사업장 등) 및 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 지원'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실시하여 사업주에게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고,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고용지원국 이계천 기업지원부장이 '2013년 변경된 장애인 고용제도'를 안내하여 장애인 고용확대 및 일자리 창출을 증대시킬 예정이다. 또한 사업주와 직업재활 실무자의 자유로운 상호교류와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짐으로써 장애인 고용과 관련된 실리적인 토론이 이루어질 예정으로 관심있는 사업체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참석을 희망하시는 사업체에서는 ☏02-831-0293으로 신청하여 주시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