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 > 공지사항

공지사항

공지사항 장애인복지 참여 타당성 및 바람직한 역할 모색에 관한 설문조사
2010-12-01 22:32:00
관리자 조회수 3835
125.128.205.222

 

안녕하십니까?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및 대구대학교 한국재활정보연구소에서는 장애인 복지 선진화 및 복지 시스템을 강화할 목적으로 국민연금공단의 장애인복지 참여 필요성 및 역할 모색에 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본 조사의 모든 응답 내용은 비밀이 보장되며, 옳고 그름이 있는 것이 아니므로 평소 느끼시는 바를 그대로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응답해 주신 사항은 오직 통계자료로만 활용된 후 파기되며, 응답자 또는 소속기관에 어떠한 불이익도 없음을 약속드립니다. 공공기관으로서의 국민연금공단이 장애인복지를 통해 사회적 기여를 더욱 확대할 수 있도록, 귀하의 소중한 의견을 개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010년 11월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대구대학교 한국재활정보연구소

   

<국민연금공단의 장애인복지사업 개요>

 

현재 국민연금공단은 장애인복지사업을 진행 중에 있으며 이를 살펴보면, 크게 2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첫째는 정부에서 위탁받아 진행중인 사업과 둘째는, 공단 자체적으로 실시하는 사업입니다. 먼저, 정부(위탁)사업으로는 장애인활동지원제도, 장애인연금, 장애등록심사를 실시하며, 공단자체사업으로는 장애인생활설계서비스, 장애인재활급여 등의 시행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인 사업의 내용은 설문에 제시되어 있습니다).

본 설문지는 국민연금공단이 이미 장애인복지 사업에 참여하고 있고 앞으로 장애당사자 입장의 반영을 통해 장애인복지서비스의 향상을 도모하는 동시에 국민연금공단의 바람직한 역할 정립과 향후 방향성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이에 귀하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대구대학교 조사단
 단장 이달엽
 (053)850-4314
     e-mail : dal2002@hanmail.net

 

* 설문지는 첨부파일로 받으셔서 설문작성 후 위의 이메일주소로 보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