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게시글 검색
[호주보건국] 홈케어 제공자를 위한 코로나19 대응 지침
디자인팜 컨텐츠 관리 조회수:35 175.211.57.224
2020-07-22 13:15:54

 

 

*호주 보건국에서 발표한 재가 장애인과 어르신을 위한 코로나19 대응 지침을 번역하였습니다. 일부만 옮겨 업로드 한 것으로 더 많은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홈케어 제공자를 위한 가이드

 

개요와 목적

이 자료는 코로나19 대유행 기간 동안 서비스 제공자를 위한 관리 지침을 제공한다. 본 자료는 가정에 거주하는 사람을 위한 지원책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을 대상으로 한다.

- 홈케어 제공자

- 연방정부 가정지원 프로그램 제공자와

- 장애인에게 지원을 제공하는 제공자.

직접적인 케어를 제공하는 인력은 장애인 support worker, 노인 care worker, 개인 care worker, 간병인, 조정 및 지원 인력 보건 전문가 협력 인력들을 포함한다. 이 자료에서는 돌봄 서비스를 위해 고용된 인력을 ‘스탭’이나 ‘돌봄인력’로 통일한다. 케어를 받는 사람은 ‘소비자’로 적는다.

 

홈케어 제공자를 위한 지침 준비

기관 계획

- 의료적 거버넌스의 절차와 그들이 급변하는 현재 상황에 어떻게 대처하고 있는지 점검한다. 소비자의 돌봄 욕구에 변화가 발생하는 경우, 지역의 일반 의료시설, 1차 의료 전문가와 절차와 소통을 위한 계획을 마련한다.

- 사업의 연속성 유지를 위해 스탭이 더 이상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거나 제공을 원하지 않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고려한다. 여기에는 대체 인력을 배치하는 것을 포함한다.

- 만일 기관이 폐쇄 될 경우(지역사회 기반 활동, 주간활동 센터 등) 능력과 개인적 상황에 따라 인력을 어떻게 재배치할지 고려한다.

- 기관이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해 노동시간을 유연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지 고려한다.

- 어떤 부서의 업무 시간을 확대해야 하는지, 혹은 가능한 최상의 돌봄 제공을 위해 다른 서비스를 연계할 수 있는지 고려한다.

-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받지 않는 소비자의 안전과 안녕을 모니터링하기 위한 연락 수단을 마련한다. 원격 돌봄을 포함한 돌봄의 대체 모델을 모색할 수 있다.

- 귀 기관 지역의 보건팀, 인구팀과 소통하여 기관의 인력이나 소비자 중 코로나19의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경우에 대해 구체적인 안내를 구하도록 한다.

- 기관의 관할 주, 준주 정부의 안내와 Safe Work Australia 안내에 주목한다.

 

개인보호장비(PPE)와 다른 자원에 접근

- National Medical Stockpile에서 PPE가 필요한 노인돌봄 제공자는 요구 사항에 대해 관련기관에 이메일을 보내야 한다.

- 개인보호장비가 필요한 NDIS 제공자와 참여자는 요청에 대해 관련기관에 이메일을 보내야 한다.

- 이메일에는 아래의 정보가 제시되어야 한다. (기관, 프로그램, 서비스, 기관이나 프로그램, 서비스에 확진자가 있는지, PPE의 종류와 양)

- 또한 손 세정제나 액체 비누는 대면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인력에게 제공된다.

- PPE의 재고 수준을 점검한다.

- 청소 방법을 검토하고 자주 접촉하는 물품을 정기적으로 세척한다. (하루에 몇 번씩 또는 눈에 띄게 더럽혀진 경우)

- 비누, 손 세정제, 손 소독제가 적절히 비축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출처: https://www.health.gov.au/resources/publications/coronavirus-covid-19-guide-for-home-care-providers)

(번역: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김소영)

댓글[0]

열기 닫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