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게시글 검색
[호주] 장애인을 위한 코로나19 즉각 대응 계획
디자인팜 컨텐츠 관리 조회수:26 175.211.57.224
2020-05-21 11:33:48

장애인을 위한 코로나19 즉각 대응 계획

호주 정부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장애를 가진 호주인들의 안녕을 보장하기 위해 전념하고 있으며 그 일환으로 모리슨 정부는 장애인이 가진 특별한 보건 욕구에 대 응하는 지침을 만들고 이를 이행하기 위한 고문단을 구성하였다.

 

어제 Australia Health Protection Principal Committee(AHPPC)의 승인을 받은 고문단은 장애인을 위한 관리 및 실행 계획 (https://www.health.gov.au/resources/publications/management-and-operational-plan-for-people-with-disability)을 개발하고 이행할 예정이다. 이 계획은 코로나19 대응 호주 건강분야 긴급 대응 계획의 일부로 만들어질 예정이며 코로나 검사, 예방, 건강 관리와 관련하여 장애인과 그들의 가족, 간병인의 건강 케어 욕구가 충족 될 수 있도록 보장할 것이다. 장애와 기저질환으로 코로나19 고위험군에 놓이고, 일상생활 활동을 수행하는데 행동적, 사회적, 신체적 등 복합적인 지원의 욕구가 있는 사람을 위한 계획이다. 

 

NDIS 이용자와 직원, 서비스 제공자의 필수적 지원의 지속성을 보장하기 위한 조치는 3월 21일 Council of Australian Governments의 Disability Reform Council (DRC)의 논의 끝에 발표 되었다. 고문단은 4월 3일에 첫 미팅을 가질 예정이며 즉각적인 대응을 위해 4월 9일에 본 계획을 AHPCC에 전달할 예정이다. 고문단은 보건부 고위 공무원 이 의장을 맞고 있으며 장애인단체, 학계, 호주 정부 관계자, 주 및 지역 정부 대표 등이 참여하고 있다.

 

(참조: https://www.greghunt.com.au/immediate-response-plan-to-focus-on-people-with-disability-during-coronavirus/

댓글[0]

열기 닫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WEB ACCESSIBILITY 마크(웹 접근성 품질인증 마크)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