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글검색

템플릿 - 메인페이지 Type3 (wdev)

홍콩의 역사는 구석기 시대까지 그 기원이 올라간다. 이 지역은 진 시황제 시절에 첫 번째로 병합되었으며, 당나라와 송나라 당시 무역항과 해군 기지로써 활용되었다. 이 지역의 첫 번째 서구인은 1513년에 상륙한 포르투갈인인 Jorge ?lvares이다. 영국과의 접점은 동인도 회사가 광둥 성 근처 도시에 무역항을 건설한 이후에 이루어졌다.

홍콩의 교통 1

홍콩의 교통은 매우 발전되어 있으며 복잡하고 정교한 조직을 가지고 있다. 옥토퍼스 카드 ,빳땃통(八達通)은 선불 충전식 카드로 지하철, 스타페리 등 대부분의 교통 수단에서 사용 가능하다.

홍콩의 교통 2

이 카드는 가방이나 지갑에서 꺼낼 필요 없이 단자에 갖다 대기만 하면 된다. 또한 이 카드는 편의점에서나 자판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대한민국의 인천광역시와 비슷한 넓이의 홍콩은 인구밀도가 매우 높아서 자동차로 인한 교통 정체를 해소 하기 위하여 싱가포르처럼 자동차를 가진 사람에게 높은 세금을 매기고 있다.

홍콩의 교통 3

인구는 700만명이 조금 넘지만 자동차는 60만대정도이다. 중화인민공화국과 다르게 홍콩은 영국의 식민지였던 관계로 좌측통행을 한다[9]. 홍콩의 택시는 빨간색이며 대부분이 도요타 크라운이다.

홍콩의 교육

홍콩의 기록에 따르면 최초의 학교는 금전(중국어 정체: 錦田)의 역영서원(중국어 정체: 力瀛書院)이고, 1075년 북송의 진사 등부협(鄧符協)에 의하여 서원, 사학의 일분분인 서실이 건립되었고, 사서(四書), 오경(五經)을 교수했었고, 그 후 영국 통치시기에는 점차 향촌학교 또는 공립학교로 변화하였다.

상단으로 바로가기

QUICK MEN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