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알림 > 주요활동

주요활동

주요활동 [교육 개최] 2021 장애인단체 실무자 맞춤형 커리큘럼 특강 8월 교육 개최
2021-08-17 15:35:43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961
59.15.178.24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에서는 지난 8월 11일(수), 13일(금) 2일간 장애인 단체 실무자를 대상으로 오전(법정의무교육)과 오후(직무교육)시간으로 구성하여 진행하였습니다.

2일간 직무교육 특강으로 사회복지 프로포절, 회계·노무, 기획 및 글쓰기 교육은 장애인 단체 실무자들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알찬 핵심 내용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또한, 법정의무교육은 엄선된 강사를 통한 총 4과목(직장 내 장애인인식개선·개인정보보호·직장 내 성희롱예방·직장 내 괴롭힘 방지 교육)으로 구성되어 단체 내 필수 이수 과목인 법정의무교육을 이수하였습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실시간 온라인)으로 실시하였으며, 2일간 총 135명 장애인 단체 실무자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습니다.

실무자들은 수강 이후 개선점으로 ‘인문학, 홍보전략 등 다양한 강의 개설’ 의견과 운영방식에서 ‘쉬는 시간, 질의응답 시간이 충분했으면 좋겠다’ 등이 있었으며, 전반적으로 ‘실무에 도움이 될 것 같다’, ‘상세하고 적합한 사례를 통한 매끄러운 교육이었다.’, ‘온라인 강의였지만 실시간으로 진행되어 소통이 가능했다.’ 등 긍정적인 이야기를 전해줬습니다.

반면 ‘글쓰기를 실제로 연습하는 시간이 있었으면 좋겠다’, ‘대면 진행을 통한 실습시간이 필요하다’ 등 강의시간의 부족함과 비대면 진행의 아쉬움도 있었습니다.

9월 교육은 총 2일간(9/7, 8) 마케팅 관련 콘텐츠 제작 촬영 홍보전략 등으로 준비하고 있으며,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에서는 참여 실무자들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9월 교육을 준비하고자 합니다.

이에 8/23~27(5일간) 교육 추가 접수가 진행 예정으로 장애인 단체 실무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