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료실 > 이슈와 칼럼

이슈와 칼럼

이슈와 칼럼 코로나19도 비켜갔다. 장애인 고용매니저를 향항 뜨거운 열정
2020-07-21 08:24:00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879
175.211.57.224
"코로나19도 비켜갔다" 장애인 고용매니저를 향한 뜨거운 열정
  • 조호근 기자

 
대전 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 고급과정 마쳐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장애인 고용매니저를 향한 수강생들이 뜨거운 열정을 쏟아냈다. 한국장애인고용안정협회(이하 장고협)는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 고급과정을 진행하고 있다.

장고협은 올해 마지막 '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를 르호봇 대전 비즈니스센터에서 7월 6일(월)부터 7월 17(금)까지 10일간 진행했다.

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 고급과정 수업 사진
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 고급과정 수업 장면 ⓒ소셜포커스

이번 교육과정을 위해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 중 강의 경력이 풍부한 강사 중 면접을 통해 10명을 선발해 강도높은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장애인 고용 컨설팅을 위해 필요한 사업주 및 장애인지원제도, 직무분석 및 상담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짜여졌다.

서울, 대구 및 경남 등 전국 각지에서 교육에 참가한 수강생들은 코로나19와 장마비가 내리는 가운데도 하나같이 열정을 다해 교육에 참여했다. 특히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강사로서 한 차원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고, 장애인 고용 컨설팅에 대한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었던 좋은 기회였다고 입을 모았다.

더 나아가 앞으로 배운 것을 활용해서 장애인 고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지속적인 지원도 요청했다.

이번 과정을 수료한 A씨는 “이런 좋은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주셔서 감사해요. 힘들 때마다 함께 했던 동기들이 있어 의지가 되었어요. 앞으로 배운 것을 토대로 고용매니저로써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께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또 다른 수료생 B씨는 “일방적인 주입식 교육이 아니라 실기와 토론위주의 교육이라 더 도움이 되었다"면서 "특히 ‘장애인 고용컨설팅’이라는 과목을 통해 장애인 고용에 대해 깊게 생각해 본 좋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한편 필기시험과 실기(컨설팅) 테스트를 통과한 고급과정 수료생에게는 협회에서 진행 중인 ‘장애인 고용매니저 자격증’(가칭)을 발급할 예정이다. ‘아카데미 고급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장고협 홈페이지(http://www.kesad.or.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담당자(02-723-4096 이은영과장)에게 문의하면 된다.

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 고급과정 수료식 후 기념촬영
장애인 고용매니저 아카데미 고급과정 수료식 기념촬영 ⓒ소셜포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