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료실 > 이슈와 칼럼

이슈와 칼럼

이슈와 칼럼 공단 청각장애인훈련센터, 학습지원시스템 설치
2017-11-17 16:19:50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759
175.211.77.222

공단 청각장애인훈련센터, 학습지원시스템 설치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7-11-17 11:33:21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청각장애인훈련센터와 (주)씨제이포유가 지난 16일 국내최초로 청각장애인 위치추적 학습지원시스템을 공동 개발 및 설치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청각장애인훈련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청각장애인훈련센터와 (주)씨제이포유가 지난 16일 국내최초로 청각장애인 위치추적 학습지원시스템을 공동 개발 및 설치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청각장애인훈련센터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청각장애인훈련센터와 (주)씨제이포유가 지난 16일 국내최초로 청각장애인 위치추적 학습지원시스템을 공동 개발 및 설치를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

기존 청각장애인의 교육은 수화통역사, 자막지원 등의 지원을 통해 이루어지고 있었으나 학습자 간의 토의 및 질의 시 상대방을 볼려고 할 때에 시선방해로 수화를 볼 수가 없어서 학습자간 의사소통에 어려움이 있었다.

이번 계약을 한 (주)씨제이포유는 IT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패드로 질문하는 학습자를 카메라가 추적해 디스플레이하는 시스템을 개발했다.

청각장애인훈련센터 윤중오 센터장은 “이번에 설치하는 청각장애인 학습자 추적 시스템은 국내 최초이며, 청각장애인 학생들에게 4차 산업혁명시대에 맞는 교육환경을 구축하는 초석이 되었다”고 말했다.

(주)씨제이포유의 박철진 대표는 “사회적 약자인 장애인을 위해 우리 회사의 기술력이 큰 도움이 된 것 같아 기쁘다. 이번을 계기로 사회공헌차원에서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교육보조시스템을 개발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