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계NOW 장애계 단체 주요 이슈 및 기관공지 안내

이슈와 칼럼

이슈와 초점 국내 두 번째, 장애인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 개소
2017-11-13 09:11:30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466
175.211.57.224

국내 두 번째, 장애인공단 창원맞춤훈련센터 개소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7-11-08 16:44:57
8일 열린 창원맞춤훈련센터 개소식에서 참가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8일 열린 창원맞춤훈련센터 개소식에서 참가자들이 테이프 커팅을 하고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기업에서 실제적으로 원하는 훈련분야와 직종을 탄력적으로 개설해 현장에 대응할 수 있는 장애인 인력을 양성·지원하기 위해 8일 창원맞춤훈련센터를 개소했다.

서울에 이어 국내 두 번째로 개소된 창원맞춤훈련센터는 사업체가 밀집되고 훈련접근성이 높은 성산구 한국교직원공제회 경남회관 5층에 위치했다.

또 기업 현장의 기술변화 및 인력수요에 탄력적으로 대응하고, 기업이 요구하는 장애인 현장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훈련시설 5개실, 다용도시설 2개실 등을 구축했다.

특히 창원맞춤훈련센터는 창원경상대병원, BNK경남은행, 한국시설안전공단, 나라엠앤디(주), (주)웨이닝코리아 등과 협약을 맺고 맞춤훈련과정을 개설해 기업이 원하는 우수한 인재를 배출할 계획이다.

정대순 공단 기획관리이사는 “공단이 운영하는 장애인직업능력개발원은 모두 도심 외곽에 위치해 훈련접근성이 떨어져 직업훈련을 희망하는 장애인의 요구에 대응하지 못한 아쉬움이 있었다”며 “훈련 접근성이 우수한 도심지에 장애인 전용 훈련기관을 설립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공단은 기업체 및 장애인들에게 맞춤훈련 서비스를 확대하기 위해 권역별로 훈련센터를 확충 할 계획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