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료실 > 이슈와 칼럼

이슈와 칼럼

이슈와 칼럼 누림과 함께 맞춤형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제공
2017-10-26 15:37:26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718
175.211.77.222

누림과 함께 맞춤형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제공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7-10-24 11:15:34
전문기관과 함께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전문기관과 함께 찾아가는 상담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최승철 관장)에서는 지난 23일(월),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 누림(이흥로 센터장)과 경기도 내 전문기관과 함께 찾아가는 상담서비스 ‘일사천리 누림상담’을 진행했다.

‘일사천리 누림상담’은 경기도장애인복지종합지원센터에서 주관하여 지난해부터 시작된 사업으로, 도내 장애인 및 가족들의 복지 격차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또한 장애인복지 유관기관인 경기도의료원,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 대한법률구조공단, 한국장애인고용공단 등과 연계하여 경기도 내 장애인 유관기관 인근지역에서 진행하고 있다.

제11차 누림 상담은 남양주시 지역의 장애인 및 가족을 위해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에서 개최됐으며, 이 날 누림상담에는 △장애등급심사 및 연금상담 △법률상담 △취업상담 △금융복지상담 △내과․치과․한의과 무료진료서비스 등 총 150여명이 참여해 다양한 장애인복지 전문상담 및 의료서비스를 제공받았다.

상담 부스에서는 생활·공공·안전·권익 맞춤형 상담 서비스가 진행돼 이용인 들은 필요한 상담을 선택해 받을 수 있었고, 특히 경기도 법무담당관의 성년후견인제도 강좌 및 이와 관련된 법률 상담이 진행되며 장애인 당사자 및 가족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 날 상담서비스를 이용한 김OO(지체장애 2급) 어르신은 “평소 말 못할 고민이 있었는데, 전문가에게 상담도 받고 장애인이 받을 수 있는 혜택들에 대해서도 안내를 받았다.”며 “그리고 거동이 불편해 이가 아파도 일반 치과에 가기가 어려웠는데, 마침 오늘 치과 진료를 받을 수 있었다. 이런 기회를 마련해주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소감을 남겼다.

이에 최승철 관장은 “장애인이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서비스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정보 제공의 부재로 인해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며 “앞으로도 복지관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해 장애인이 꼭 필요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심명수 기자 (myungsu@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