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자료실 > 이슈와 칼럼

이슈와 칼럼

이슈와 칼럼 국내외 장애인정책 동향 ‘코디슈 e-레터’ 발행
2017-08-31 17:56:11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964
175.211.77.222

국내외 장애인정책 동향 ‘코디슈 e-레터’ 발행

장애인개발원, 매월 마지막주 수요일…장애계 이슈 등

에이블뉴스, 기사작성일 : 2017-08-31 10:45:50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황화성)이 국내외 장애인정책 동향을 담은 ‘코디슈(KoDDISSUE) e-레터(letter)’를 발행했다고 31일 밝혔다.

 

‘코디슈 e-레터’는 장애인정책 분야의 시의성 있는 이슈와 정책현안에 대한 통계, 제도, 정책, 사례, 기존문헌 등을 살펴봄으로써 정책적 함의를 제시하고, 장애인정책 관련 다른 나라의 사례 및 이슈를 다룸으로써 장애인정책 수립의 기초를 마련하고자 만들어졌다.

 

또한 국외 학술교류 및 컨퍼런스 소식 안내를 비롯한 장애인 관련 국내외 다양한 주제를 다룸으로써 장애분야에 대한 독자들의 관심을 높이고 장애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자 한다.

 

지난 30일 첫 호로 발행된 e-레터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에 발행되며, 구독신청을 할 경우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구독신청은 한국장애인개발원 홈페이지(koddi.or.kr) 알림 메뉴 중 간행물 부분의 ‘뉴스레터 구독신청’에서 가능하다.

 

한편, ‘코디슈(KoDDISSUE)’는 한국장애인개발원(Korea Disabled people's Development Institute) 영문이름의 약자인 KoDDI와 이슈(Isuue)를 따서 만든 이름이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

 

-에이블뉴스 기사 제보 및 보도자료 발송 ablenews@ablenews.co.kr-

 

이슬기 기자 (lovelys@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