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계NOW 장애계 단체 주요 이슈 및 기관공지 안내

이슈와 칼럼

이슈와 초점 방콕의 모든 스카이트레인(BTS) 역에 엘리베이터 설치하기로!!
2015-01-30 18:36:09
한국장애인단체총연합회 조회수 1535
175.193.223.17

방콕의 모든 스카이트레인(BTS) 역에 엘리베이터 설치하기로!!

방콕의 모든 스카이트레인 역에 엘리비에터를 설치하기로 한 판결에 기뻐하는 장애인들 방콕의 모든 스카이트레인 역에 엘리비에터를 설치하기로 한 판결에 기뻐하는 장애인들2
방콕의 모든 스카이트레인 역에 엘리비에터를 설치하기로 한 판결문을 들고 인터뷰에 응하고 있는 장애인들.

 

 

<번역기사문>

2015년 1월 22일, 'The Nation' 기사

방콕 최고 행정법원이 하급법원 평결을 기각함에 따라 일 년 내에 스카이트레인 23개 역에 승객용 엘리베이터가 설치된다. 100명이 넘은 노약자와 지체장애인들이 어제 법원의 평결을 듣기 위해 모였으며, 현재까지 겨우 5개 역에만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어 있다.

6년 전, 중앙행정법원은 BTS 네트워크가 진행되던 시기에는 이런 시설물들이 제공되어야만 한다는 법이 없기 때문에 스카이트레인 운영자가 책임이 없다고 판결했다.

Redemptorist 장애인 재단의 사무총장 Suporntum Mongkolsawadi 와 지지자들은 방콕메트로폴리탄행정부(BMA), BMA 공공정책부장과 방콕대량운송수단 시스템에 이 문제를 계속 제소했었다.

초기 BTS 네트워크 23개 역은 BMA 소관인데 현재 노선이 확대된 새로운 역들은 각 역에 4대의 엘리베이터가 있다.

최고 행정법원의 이 판결은 지체장애인재활법 BE 2534 시행 규정과 지체장애인재활위원회에 의해 제기된 규정에 근거한다. 엘리베이터 설치 외에 법원은 적당한 공간과 철책같은 휠체어 이용자들에게 친화적인 시설들을 갖추라고 명했다. 휠체어 이용자들을 위한 공간은 적어도 1m 20cm의 너비여야 하며, 철책은 바닥에서 적어도 80cm 위에 있어야 한다.

Suporntum은 판결 이후 “너무 감동받았다. 이 판결은 우리 사회가 진전하고 있으며 공정과 평등으로 나아가고 있음을 반영한다” 고 말했다. 지체장애인인 Walop Salee은 임산부들도 엘리베이터를 이용하여 BTS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우리는 추가 코멘트 또는 어떤 행동실천 전에 법원 판결을 연구해야만 한다”고 말했다.

방콕부지사 Amorn Kitchawengkul는 사실 작년 11월에 BMA가 모든 BTS에 4개의 엘리베이터를 설치하겠다는 계약서에 사인했다고 밝혔다.

원문기사
http://www.nationmultimedia.com/national/All-Skytrain-stations-to-be-installed-with-elevato-30252418.html